패키징을 돌리고 여러 PC에서 실험해보고자 패키징을 돌렸는데... 이렇게 오류가 떠버리면 정신이 순간 멍해집니다. 이 오류만 저도 오랫동안 가지고 갔는데요... 제가 이때까지 시도했던 방법들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C++ 파일 재검토
C++ 코드를 작성하다가 생긴 오류들로 인해 패키징이 실패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잘못 사용한 함수가 있는지, 엉뚱한 곳을 참조하는 것이 아닌지 등을 재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2. C++ 파일 삭제 후 재작성
검토를 해봐도 달라지지 않을 경우에는 C++ 파일들을 삭제하고 다시 작성해보세요. 프로젝트 폴더 내에 있는 Binaries 폴더도 지우셔야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저 Binaries 폴더를 삭제하지 않아서 이미 컴파일된 함수에 대한 정보가 남아있던 상태였습니다. Binaries 폴더를 지우고 나니 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3. 언리얼 엔진 재설치
언리얼 엔진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빼먹은 파일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삭제 후 재설치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지만 다른 방법이 있을 수도 있으니 다른 방법을 먼저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 UE5'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ApplyDamage가 두 번 적용될 때 (0) | 2022.10.20 |
---|---|
[UE5] Simple Move to Location이 클라이언트에서 작동하지 않을 때 (0) | 2022.10.11 |
[UE5] 자동차 만들기 - 언리얼 엔진 비히클(Vehicle) (0) | 2022.09.01 |
[UE5] 멀티 유저 편집(Multi-User Editing) (0) | 2022.08.31 |
[UE5] 언리얼 엔진 5 데디케이티드 서버 Assertion failed (0) | 2022.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