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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협동 프로젝트

[Unity] 머지큐브 활용 AR 프로젝트 - 1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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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특정 툴을 소개하거나, 사용법, 꿀팁 공유 등을 하는 것이 아닌, 협동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단순하게 저장해놓은 글입니다. 이러 이러한 것들을 썼지~ 이러 이러한 과정이 있었지 ~ 라는 것을 기억해두기 위해 남겨놓은 글일 뿐입니다.

 


 

2인 프로젝트로 머지큐브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하나 기획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머지큐브에 있는 오브젝트가 단어를 먹으면 그 단어에 맞도록 오브젝트가 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진행하기 위해... 우선 뷰포리아 셋팅부터 해줍니다. 가장 먼저 빈 3d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해주세요. 생성 후 아래 사이트에서 뷰포리아를 다운받습니다.

 

https://developer.vuforia.com/downloads/sdk?field_sdk_release_version_tid=58 

 

SDK Download | Vuforia Developer Por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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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er.vuforia.com

 

표시된 것을 눌러 유니티 프로젝트에 임포트합니다.

 

Vuforia Engine - AR Camera 를 추가해줍니다.

 

 

라이센스를 등록할 차례입니다. 오른쪽 카메라 패널에서 Open Vuforia Engine configuration을 찾아 눌러줍니다.

 

 

뷰포리아 사이트로 가서 Get Basic을 눌러 라이센스를 등록해줍니다.

 

 

머지 큐브의 면 수는 6면이므로,, Max Simultaneous Track은 6으로,

 

 

아래의 Databases에서는 Add Database로 머지 큐브의 면들을 추가해줍니다.

 

 

아직 등록을 안 했기 때문에 Add Database를 눌러 머지큐브 면들을 추가해줍니다.

 

 

이제 유니티로 돌아와서 Vuforia Engine - Image Target을 추가해줍니다.

 

 

첫 번째 면을 먼저 설정해서 제대로 오브젝트가 나오는지 테스트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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