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TextMeshPro라는 친구가 있습니다.. 줄여서 TMP 라고 하는데요, 이 친구는 하필이면 기본 폰트가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 한글이 □로 깨져서 나옵니다. 이런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1. 원하는 폰트 다운
TMP의 기본 폰트가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먼저 한글을 지원하는 폰트를 다운받아줍니다. 저는 나눔 고딕으로 하겠습니다. (나눔 고딕체 다운받기 : https://hangeul.naver.com/2011/font)
폰트를 다운받으시면 이렇게 폰트 파일들이 나옵니다. 이 파일들을 사용할 프로젝트 - Assets - TextMesh Pro - Fonts에 넣어줍니다.
유니티를 켜면 자동으로 임포트가 됩니다. 임포트가 끝날 때 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죠!
2. TMP용 폰트 생성
이제 다운로드 받은 폰트를 TMP용 폰트로 만들어줘야합니다! 임포트가 끝나면 메뉴 바 - Window - TextMeshPro - Font Asset Creator로 이동합니다.
Font Asset Creator 창에서 Source Font File에 다운받은 폰트를 넣어줍니다. Sampling Point Size는 Custom Size로 변경 후 적당한 크기(100정도, 폰트마다 적잘한 설정값이 다릅니다)로 설정합니다. Atlas Resolution은 4096, 4096으로 세팅합니다. 다 설정하셨으면 Generate Font Atlas를 눌러주세요.
폰트 생성이 완료되면 Save를 눌러서 Assets - TextMesh Pro - Fonts에 폰트를 저장해줍니다.
3. TMP 폰트 적용
적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생성한 TMP 오브젝트의 Inspector 창, TextMeshPro - Text (UI)에 있는 Font Asset을 변경하면 끝입니다!
굿! 이제 한글이 잘 적용 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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