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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Unreal Engine)/협동 프로젝트

[UE5] CastleRPG (3) - 몬스터 리깅, NPC 리깅, 애니메이션 제작

이 글은 특정 툴을 소개하거나, 사용법, 꿀팁 공유 등을 하는 것이 아닌, 협동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단순하게 저장해놓은 글입니다. 이러 이러한 것들을 썼지~ 이러 이러한 과정이 있었지 ~ 라는 것을 기억해두기 위해 남겨놓은 글일 뿐입니다.

 


 

저번주에 계속 하던 몬스터 리깅을 마무리 하는 시간!

 

저번주와 마찬가지로 블렌더를 이용해 몬스터 리깅 작업을 했지만, 일부 몬스터들은 인간의 본 구조와 비슷해서 믹사모의 오토리깅을 사용했습니다.

 

https://www.mixamo.com/#/?page=1&type=Motion%2CMotionPack 

 

Mixamo

 

www.mixamo.com

 

몬스터 오토리깅

 

이렇게 오토리깅이 가능한 몬스터들은 애니메이션 제작도 믹사모에서 할 수 있으니 소요 시간이 더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몬스터들은 직접 애니메이션을 제작해줘야죠..

 

포즈 설정 중인 늑대인간

 

블렌더에서는 특정 포즈를 지정해, 포즈와 포즈사이를 부드럽게 연결해주는 방식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위 늑대인간의 공격 모션을 만드는 데에 10분만에 종료되었습니다.. (물론 생동감있게 간지(?)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다면 세세하게 만들어야하지만..)

 

 

이런 식으로 몬스터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을 진행해나갔습니다.

 

NPC의 경우는 모두 인간형이기 때문에 믹사모 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오토 리깅

 

 

덕분에 의외로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큰 시간이 소요되지 않았네요!

 

이제 다양한 npc를 배치하기 위해 텍스처들을 조금씩 건드려 npc를 양산(?)해보겠습니다.

(수정과 사용이 자유로운 프리 소스들만 사용합니다!)

 

다음주까지 서둘러 마무리해 다다음 주부터는 기능 구현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