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특정 툴을 소개하거나, 사용법, 꿀팁 공유 등을 하는 것이 아닌, 협동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단순하게 저장해놓은 글입니다. 이러 이러한 것들을 썼지~ 이러 이러한 과정이 있었지 ~ 라는 것을 기억해두기 위해 남겨놓은 글일 뿐입니다.
이번 주에는 에픽게임즈 마켓플레이스, 여러 3d 무료 에셋 제공 사이트 등을 뒤져가면서 캐릭터와 건물들에 대한 메시들을 수집했습니다.
(무료 에셋 사이트 모음)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ko/store
https://free3d.com/ko/3d-models/blender
(현재 모은 에셋들)
에픽 게임즈 마켓플레이스에서 받은 에셋들을 기본적으로 언리얼 엔진에 추가하기 쉽도록 제작되어있지만, 다른 사이트에서 찾은 모델들은 조금의 변환이 필요했습니다.
(대표적으로 .max 확장자들..)
그래서 3dsMAX 프로그램을 이용해 언리얼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자(.fbx)로 변환시켜주는 작업도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일부는 블렌더도 이용했습니다.)
https://www.autodesk.co.kr/products/3ds-max/overview?term=1-YEAR&tab=subscription
이제 여러 몬스터로 쓸만한 에셋들을 골라, 언리얼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가공하는 작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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