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특정 툴을 소개하거나, 사용법, 꿀팁 공유 등을 하는 것이 아닌, 협동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단순하게 저장해놓은 글입니다. 이러 이러한 것들을 썼지~ 이러 이러한 과정이 있었지 ~ 라는 것을 기억해두기 위해 남겨놓은 글일 뿐입니다.
이번 캡스톤 디자인 시간에 2인 프로젝트로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3D게임을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게임은 오픈 월드 RPG로 만들 계획입니다.
오픈 월드인 만큼, 여러 리소스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 네트워킹에 관해서는 어떻게 할 것인지 등에 신경을 쓰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계획중인 주요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유저간 거래, 상점, 장비 강화 등을 지원하는 npc
2. 여러 UI (인벤토리, 장비, 플레이어 정보 등)
3. 멀티 플레이 지원 (파티플레이?)
4. 여러 종류의 몬스터와 보스
-- 위 주요 기능들을 완성한 후 시간이 남으면
5. 여러 탑승물
6. 여러 행동 추가 (낚시?)
위 기능들을 다 구현하면 좋겠지만, 시간이 촉박해지면 축소시키며 진행할 것입니다.
맵 제작은 랜드 스케이프를 이용해 협업자가 진행중이며, 저는 1 ~ 2주차 동안 필요한 모델들과 애니메이션 등을 모을 계획입니다. (경우에 따라 직접 제작할 수도 있겠네요)
일단 이런 분류들로 모아서 다음 주에 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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