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협동 프로젝트

[UE5] CastleRPG(최종) - 완성

 

이 글은 특정 툴을 소개하거나, 사용법, 꿀팁 공유 등을 하는 것이 아닌, 협동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단순하게 저장해놓은 글입니다. 이러 이러한 것들을 썼지~ 이러 이러한 과정이 있었지 ~ 라는 것을 기억해두기 위해 남겨놓은 글일 뿐입니다.

 


 

드디어! 3달이라는 시간 끝에 프로젝트가 완성되었습니다...

 

중간에 삽질도 많이 하고, 기획이 조금씩 바뀌면서 이제 이름을 CastleRPG라고 말할 수도 없겠네요..

 

진행사항을 정리하지 않는 시간동안 UI, 상점, 강화, 채팅, 몬스터와의 전투, 보상, 몬스터와 캐릭터 스탯 등을 지정해주었습니다.

 

또한, 사용 아이템(회복 아이템, 마을 이동 아이템, 강화 아이템) 들을 추가하여 RPG 스럽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아쉽게도 시간이 부족해서... 퀘스트나 스킬, 보스 등과 같은 다양한 부분들은 진행하지 못했네요... 처음부터 만들어보자 라는 욕심이 오히려 화를 불러왔습니다.. (디자이너 분들 노고가 많으십니다...!)

 

끝으로, 최종 플레이 영상을 올리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